강동구, 유기동물 분양센터 '리본' 공식 홈페이지 오픈
강동구, 유기동물 분양센터 '리본' 공식 홈페이지 오픈
  • 김두평 기자
  • 승인 2018.02.23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기견 분양 현황·센터 자원봉사 신청 등 카테고리 구성
강동구 유기동물 분양센터 '리본' 공식 홈페이지 메인. (사진=강동구)
강동구 유기동물 분양센터 '리본' 공식 홈페이지 메인. (사진=강동구)

서울 강동구가 지난해 전국 지자체 최초로 유기동물 분양센터 ‘리본’을 개소한 데 이어 최근 유기견 분양 정보를 보다 종합적이고 발 빠르게 공유할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기존에 구에서 운영하던 동물복지 블로그 ‘강동구 옥탑방 이야기’를 이번에 새롭게 단장하면서 ‘리본센터 홈페이지’로 통합·개편하게 된 것이다.

리본센터 홈페이지는 △센터 소개 △유기동물 분양 △자원봉사 △교육 △커뮤니티 △자료실 등 6개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홈페이지에서는 분양절차와 함께 현재 센터에서 보호하고 있는 관내 유기견 현황을 살펴볼 수 있다. 아울러 분양 전후 반려동물 행동교육, 반려동물에 대해 평소 궁금했던 점 등 행복한 반려생활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공유하는 장도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유기견들이 뛰어노는 ‘놀이장 청소’, 함께 놀아주는 ‘놀이터 지킴이’ ‘견사 청소’ ‘실습교육장 청소’ 등 리본센터 내에서 유기견들을 위해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주민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 리본센터 홈페이지는 알찬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내실있게 운영해나갈 계획”이라며 “반려동물과 가족은 물론 비반려인이 서로 이해하고 조화롭게 공존할 수 있는 성숙한 반려문화가 싹트고 유기견에 대한 편견이 개선될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