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통신·현대정보기술, 신입사원 프로젝트 전시회 개최
롯데정보통신·현대정보기술, 신입사원 프로젝트 전시회 개최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8.02.22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의 디질털화' 주제로 18가지 아이디어 선봬
신입사원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직접 설명하고 있다. (사진=롯데정보통신)
신입사원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직접 설명하고 있다. (사진=롯데정보통신)

롯데정보통신과 현대정보기술은 가산동에 위치한 롯데센터에서 신입사원 프로젝트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DT(Digital Transformation) in LOTTE'로 '롯데의 디지털화를 이끌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고객 가치를 혁신하자'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신입사원들은 △AR(증강현실) 피팅 서비스 △홀로그램 기반 VIP 라운지 서비스 △음성인식 객실제어 플랫폼 등 18개의 아이디어를 도출 후 실제 구현했다.

롯데정보통신은 창조적인 기업 문화 조성의 일환으로 신입사원 프로젝트 교육을 지난 2017년 상반기부터 도입했다. 더불어 현업 선배들이 멘토로 투입되어 사업성이 있다고 판단될 시 아이디어가 실제 사업으로 구현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전시회를 본 롯데정보통신 임직원은 "음성인식 서비스를 직접 이용해보니 신입사원 프로젝트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의 높은 완성도에 놀랐다"며 "신입사원의 참신한 아이디어에 선배들의 역량을 더하면 충분히 실제 사업으로 진행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롯데정보통신 교육 담당자는 "신입사원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인공으로 역량을 발휘 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 교육을 기획했다"라며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해 임직원들이 역량을 발휘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