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 ‘신입생 OT’ 눈길
구미대, ‘신입생 OT’ 눈길
  • 이승호 기자
  • 승인 2018.02.2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걸 공연(사진=구미대)
오마이걸 공연(사진=구미대)

경북 구미대학교는 2018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OT)이 20~22일 3일간 충북 단양 대명리조트에서 열었다.

1000여 명의 신입생이 참가한 이번 행사는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기본으로 대학생활에 필요한 정보와 기초교양 함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 OT는 건전한 캠퍼스문화 조성을 위해 미래지향적 자기관리, 교수와 학우들의 친목 도모, 건강한 공연문화 조성 등에 초점을 뒀다.

캠프 첫날, 대학과 행정부서와 학사일정 등 대학생활의 기초적인 정보를 전달한데 이어 학과 교수와 만남의 시간을 통해 학과특성과 학업방향을 소개받는 등 ‘교가 부르기’ 대회로 학우들과 우정을 쌓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일루셔니스트 이은결씨는 ‘about Dream’이란 주제로 마술과 함께 자신의 경험담을 들려주는 토크 &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꿈과 웃음도 선사했다.

둘째 날에는 특강 중심의 일정이 진행됐다. ‘20살의 성교육’을 시작으로 장애학생과의 유대감 형성을 위한 ‘장애인식 개선교육’ 강연이 이어졌다.

초청공연에는 오마이걸, 뉴이스트, Young B(양홍원), 개그맨(박성호, 김재욱, 정범균) 등 인기 연예인들이 출연해 공연장을 뜨거운 함성과 젊음의 열기로 가득 채웠고, 이와 함께 구미대 천무응원단도 무대에 올라 박진감 있는 군무로 흥을 더했다.

[신아일보] 구미/이승호 기자 lsh603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