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교회, ‘어머니의 사랑’으로 지역민과 행복한 삶 공유
하나님의 교회, ‘어머니의 사랑’으로 지역민과 행복한 삶 공유
  • 박주용 기자
  • 승인 2018.02.22 13:45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새 성전이 건립될 때마다 해당 지역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성전은 헌혈행사, 이웃초청잔치, 메시아오케스트라 연주회, 우리 어머니 글과 사진전 등 이웃과 사회를 위한 열린 공간의 역할을 담당하는 한편, 신자들은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생활 속에서 실천한다.

실제로 하나님의 교회는 다각적 도움으로 올림픽의 성공개최를 응원하고 있다. 평창 동계올림픽의 상징 ‘평화의 벽·통합의 문’ 건립 캠페인에 참여한다.

특히 강릉 하나님의 교회는 평창올림픽 조직위원회와 교회 시설을 무상 제공하기로 협약을 체결, 동계올림픽이 열리고 있는 현재 교회 주차장 시설을 대여 중이며 패럴림픽 기간 동안에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교회가 속한 전국 각지에서 환경정화활동, 소외이웃돕기, 재난구호활동, 서포터즈 등 다양한 봉사로 주민들을 돕는다.

김해, 경주지역 신자들은 김해 봉황동, 내동, 외동, 삼계동 등지 및 경주 황성동 일대에서 지속적인 환경정화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매년 하나님의 교회가 전국에서 전개하는 명절맞이 이웃돕기에도 동참해 김해 진영읍, 부원동, 장유1동 및 경주 현곡면, 황성동 이웃들에게 생필품과 식료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특히 올해 설에는 신자들이 가족의 명절 음식을 장만하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떡국 떡, 만두, 동그랑땡, 햄, 참치, 김, 식용유, 라면 등 갖가지 식품을 종류별로 준비하고 아이스팩과 함께 포장한 수십 상자를 직접 꾸려 전달해 더욱 뜻깊었다.

경상권 신자들은 참외밭 일손 돕기, 생강 파종 및 수확, 양파·사과 수확 등 농가가 바쁜 철이면 두 팔을 걷어 농민들의 시름을 덜기도 했다.

아울러 각 지역 신자들은 태풍, 홍수, 폭설 등 예기치 못한 재난이 일어날 때도 복구와 구호에 앞장섰다.

최근에는 포항 지진피해민돕기 무료급식봉사를 실시, 지난해 11월부터 해를 넘긴 2월까지 60여 일간 1만 2500여 명분의 식사를 제공하는 한편 성금 1억 원을 전달하며 피해민들의 일상이 조속히 회복되길 바랐다.

이에 대한 공로로 하나님의 교회는 지난 7일, 행정안전부장관 단체표창을 수상했다.

이 교회 선행은 세계 각국에서 한결같이 이어지고 있다. 이로 인해 영국 여왕 자원봉사상을 비롯해 미국 대통령자원봉사상(단체 최고상, 금상 5회) 등 세계 각국 정부와 기관으로부터 2300여 회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2016년에는 중앙긴급구호기금(CERF) 고위급회담에 교회로서 최초로 초청받았다. 총회장 김주철 목사는 “교회의 모든 인도주의적 활동은 어머니의 마음에서 나온 것”이라고 연설한 바 있다.

하나님의 교회 관계자는 “전국 6대 광역시 및 중소도시를 넘어 전 세계 어디서든 교회가 자리한 그곳에서 어머니의 사랑으로 70억 인류의 행복한 삶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박주용 기자 pjy609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냇물 2018-03-11 21:57:51
어머니의 사랑이 가득한 교회~^^

오드리 2018-02-26 22:17:39
꾸준한봉사 진정한 하나님을 믿기에 가능한거같네여

맑은하늘 2018-02-23 23:57:45
지역발전에 앞장서며 어려운 이웃들을 가족같이 돌보는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이 넘 아름답습니다.
어머니의 마음으로 세상을 따뜻하게 돌보는 모습에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사랑이 2018-02-23 23:06:23
하나님의교회는 세상의 빛과 소금과 같은 역활을 하라고 하신 하나님의 말씀대로 행하고 실천하는 교회입니다. 전국 각지에서 환경정화활동, 소외이웃돕기, 재난구호활동, 서포터즈 등 다양한 봉사로 주민들을 돕고 있습니다.

시냇물 2018-02-23 19:50:58
어머니의 마음으로 항상 이웃들의 어려움을 보듬어주는 하나님의 교회 앞으로도 많은 활동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