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상반기 어린이급식소 조리원 집합교육' 실시
동두천시, '상반기 어린이급식소 조리원 집합교육' 실시
  • 김명호 기자
  • 승인 2018.02.20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 알레르기 관리 등 영양·위생·안전 교육 진행

경기 동두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일 아름다운문화센터에서 관내 어린이 급식소의 조리원을 대상으로 상반기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3가지 주제로 ‘식품 알레르기 관리’ ‘식중독 예방 및 개인위생 관리’ ‘조리실 내 안전사고 및 근골격계 질환 예방’ 등 영양·위생·안전 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조리실 내 안전사고 예방 교육은 조리실 내 실제사고 사례를 바탕으로 조리실 내 위험 요인을 인지하고 사고를 예방 할 수 있도록 교육함으로써, 이를 통해 조리실 내 근무환경 개선 및 안전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또 면역력이 약한 영유아와 어린이들에서 식품 알레르기를 가진 경우가 늘어남에 따라 어린이 급식소에서 조리원이 숙지해야 할 식품 알레르기 관리 방법을 교육했다.

김지명 센터장은 “조리원이 안전한 근무환경에서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고 영유아 및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내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철저한 위생‧안전 관리와 체계적인 영양관리를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센터는 하반기에도 조리원을 대상으로 당류 및 나트륨 저감화를 위한 저염·저당 조리실습과 식중독 예방을 위한 ‘사례별 조리실 위생관리’를 주제로 집합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