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전국 맑고 포근…미세먼지 ‘한때 나쁨’
[오늘날씨] 전국 맑고 포근…미세먼지 ‘한때 나쁨’
  • 온케이웨더
  • 승인 2018.02.20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웨더 “낮 최고 서울 6℃·부산 13℃…당분간 대기 건조해 화재 주의”

화요일인 오늘(20일) 우리나라는 전국이 대체로 맑고 포근한 가운데 미세먼지 농도가 한때 높게 나타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 우리나라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고 예보했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6℃, 대전·속초 7℃, 대구·제주 11℃, 부산 13℃ 등 전국이 4~13℃의 분포를 보이겠다.

내일(21일)까지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은 분포를 보이겠다. 또한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국외에서 유입되고, 국내에서 정체·축적된 오염물질이 증가해 전국이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장기간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고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당분간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해야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에서 0.5~2.5m로 일겠으나, 동해에서는 최고 3m로 일겠다.

한편 이번 주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22일부터 23일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에 눈 또는 비가 오겠고, 25일은 제주도에 비가 오겠다. 그 밖의 날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 날이 많겠다.

최유리 온케이웨더 기자 YRmeteo@onkweath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