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갑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 광진구청장 출마 선언
김선갑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 광진구청장 출마 선언
  • 김용만 기자
  • 승인 2018.02.20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시의회)
(사진=서울시의회)

서울시의회 김선갑 운영위원장(광진3)은 지난 19일 서울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6·13 지방선거에서 광진구청장에 출마했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지난 23년간 광진에 정치적 뿌리를 내리고, 성장할 수 있도록 키워주신 구민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내 삶을 바꾸는, 사람중심의 풍요로운 광진구라는 비전 아래 36만 광진구민의 삶을 담대하게 변화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특히 “건대입구역-구의역-강변역 주변을 잇는 첨단업무 및 지식산업 복합벨트를 조성하겠다“며 ”중곡·군자·자양 등 저층주거지 밀집지역 도시계획 정비, 주차장·복지관 등 편의시설을 확충해 살기 좋은 주거환경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과 전국 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 공동회장 등 자치분권의 최일선에서 활동한 김 위원장은 문재인 정부의 분권형 개헌과 자치발전 국정운영의 기반을 마련하기도 했다.

김 위원장은 “모든 세대와 계층, 이념을 초월한 통합과 소통의 구청장이 돼 문재인 정부와 함께 ‘구민주권시대’를 완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한 분 한 분의 생명과 안전, 행복을 최고의 공공가치로 두고, 구민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행정을 펼쳐 지역공동체를 복원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