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대전교육청, '상반기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 실시
대전교육청, '상반기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 실시
  • 정태경 기자
  • 승인 2018.02.20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육예술건강과-2018 상반기 학교급식관계자교육. (사진=대전시교육청)
체육예술건강과-2018 상반기 학교급식관계자교육. (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은 20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학교급식 납품업체 대표자 230여명과 초·중·고 영양(교)사 294명을 대상으로 ‘2018년 상반기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식재료 공급업체 대표자를 대상으로 안전한 식재료 관리와 납품 및 청탁금지법 등 건전성 교육을 통해 청렴문화를 정착하고, 영양(교)사에게는 식중독 예방 및 위생관리, 식품첨가물의 규격 및 기준 등에 대한 교육으로 질 높은 학교급식을 구현하는데 있다.

특히 이날 대전교육청 감사관은 2017년 학교급식 청렴도 측정 결과를 안내하고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영양(교)사들은 반부패 청렴 실천을 위한 다짐으로 청렴 서약도 단행했다.

아울러, 맥키스 캠퍼니의 힐링 공연을 통해 교육 내용에 급식 업무 관계자들의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격려했으며 새로운 도약을 위해 치유와 힐링을 통한 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대전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급식 납품업체와 ‘청렴 공감의 장’을 펼치고, 교육청-급식업체-학교 간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2018년에는 청렴하고 사고 없는 건강한 학교급식을 만들기 위해 급식관계자 모두의 건강과 안전한 급식을 위한 소통과 협력으로, 모두가 만족하는 최고의 급식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대전/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