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설 연휴 무인민원발급기·콜센터 정상 운영
천안시, 설 연휴 무인민원발급기·콜센터 정상 운영
  • 고광호 기자
  • 승인 2018.02.12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천안시는 설 연휴에도 관내 41곳(동남구 18곳, 서북구 23곳) 무인민원발급기와 천안콜센터를 정상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설 명절 기간 민원서류를 필요로 하는 시민과 귀향객들에게 무인발급기와 인터넷 전자민원포털 민원 24시스템을 이용하도록 적극 안내해 시민 편의를 제공한다.

설 연휴 이용 가능한 무인발급기는 천안시청, 동남구청, 서북구청, 성환읍 등 행정기관 25곳과 단국대학교병원,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천안 서북점 등 16곳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배치했다.

무인발급기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민원서류는 주민등록 등·초본 등 76종이며, 정부민원포털 민원24에서는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전입신고 등 5307종의 대상 업무에 대해 신청‧열람‧발급이 가능하다.

민원실 방문 서류 발급에 비해 수수료가 무료이거나 감액 혜택이 크고 365일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필요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아울러 시는 연휴기간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콜센터를 운영해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등 각종 민원사항에 대비해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설 연휴 기간 동안 긴급하게 민원서류 등이 필요한 경우 민원24나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면 쉽고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며 “시민 여러분은 많이 이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