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BMA·KRPIA·연구중심병원, 한자리에 모여
KPBMA·KRPIA·연구중심병원, 한자리에 모여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8.02.08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약산업 발전과 신약개발 활성화 방안 논의
KPAC 2018에 적극 참여키로 의견모아
허경화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부회장(오른쪽에서 첫 번째)과 이상석 KRPIA 부회장(오른쪽에서 두 번째), 이성기 연세의료원 의과학연구처 차장(연구중심병원협의회)이 6일 간담회를 갖고'한국 제약산업 공동 컨퍼런스 2018'개최와 관련해 의견을 나눴다. (사진=제약바이오협회)
허경화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부회장(오른쪽에서 첫 번째)과 이상석 KRPIA 부회장(오른쪽에서 두 번째), 이성기 연세의료원 의과학연구처 차장(연구중심병원협의회)이 6일 간담회를 갖고'한국 제약산업 공동 컨퍼런스 2018'개최와 관련해 의견을 나눴다.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KPBMA)와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KRPIA), 연구중심병원협의회는 지난 6일 상견례를 겸한 오찬간담회를 갖고 제약산업 발전 및 신약 연구개발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8일 밝혔다.

특히 오는 5월9일부터 11일까지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열리는 '2018 바이오코리아' 중 의약품 신산업 활성화와 신규 개방형 혁신모델 경험을 공유하기 위한 'KPAC(Korea Pharma Associations Conference, 한국 제약산업 공동 컨퍼런스) 2018' 행사에 적극 참여키로 의견을 모았다.

이날 세 단체와 종근당, 다이이찌산쿄, 머크(주), 존슨앤존슨, 아스트라제네카, 먼디파마, 세엘진, 릴리, 샤이어 등은 제약산업 발전과 아울러 국내·외 제약기업과 연구자(연구중심병원)가 동반성장할 수 있는 토양을 만들어 가자는데 공감대를 이뤘다. 

한편 국내·외 제약사가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장인 'KPAC 2018'은 지난 2014년과 2015년, 2017년에 이어 이번이 네 번째 행사이며, 연구중심병원 협의회는 처음으로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