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상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상
  • 박주용 기자
  • 승인 2018.02.07 16:23
  • 댓글 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진피해 조속한 복구·이재민 돕기 성금 지원 등 공로
(사진=하나님의 교회)
(사진=하나님의 교회)

하나님의 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7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하나님의 교회가 평소 이웃의 아픔과 어려움에 관심을 가지고 선한 행보 가운데 지난해 11월에 발생한 포항지진 이후 60여 일간의 무료급식 봉사로 1만 2500여 명분의 식사제공과 성금 1억 원을 전달하며 구호를 돕고 국가적 재난 극복에 교회와 성도들이 기여한 공로다.

이번 수상에 대해 교회 측은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그리스도의 가르침대로 선한 일을 하는 데에 한마음으로 힘써왔다”며 “앞으로도 봉사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도우며 다같이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아직까지 체육관에서 고통받고 있는 이재민들이 하루속히 안전한 집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하나님의 교회는 평상시 환경정화, 헌혈운동, 소외이웃돕기, 김장나눔, 연탄봉사, 서포터즈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며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국내뿐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 재난이 있을 때마다 즉각적이고 헌신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펼쳐왔다.  이 같은 범세계적인 봉사를 펼칠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의 교회가 세계 175개국 곳곳에 설립돼 있고, 각 지역 교회를 중심으로 270만 신자들이 생활 속에서 봉사를 실천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하나님의 교회는 세계 평화와 화합을 위해 펼쳐질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를 바라며 ‘평화의 벽·통합의 문’ 건립캠페인에도 참여했다.

또 평창올림픽 조직위원회와 교회시설 무상제공 협약 체결 등을 통해 다각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교회 측은 “모든 인류가 삶의 용기와 희망을 주는 어머니 사랑으로 하나가 된다면 전 세계에 기쁨과 행복이 넘칠 것”이라며 지속적인 사랑과 봉사를 이어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신아일보] 박주용기자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