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 고양시장, 3선 출마선언
최성 고양시장, 3선 출마선언
  • 임창무 기자
  • 승인 2018.01.31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일한국 고양 실리콘밸리’ 성공에 주력
최성 경기 고양시장은 31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시장직 3선 출마를 선언했다. (사진=임창무 기자)
최성 경기 고양시장은 31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시장직 3선 출마를 선언했다. (사진=임창무 기자)

최성 경기 고양시장은 31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올해 시 주요 시정운영방향을 발표했다.

아울러 최 시장은 자신이 추진하던 프로젝트의 완성을 위해 고양시장 3선 도전에 출사표를 던졌다고 밝혔다.

이날 최 시장은 “고양시는 삶의 질 1위 도시로서 민선6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무한한 책임감으로 제2의 도약을 준비할 것”이라며 “‘통일한국 실리콘밸리’ 등 국가적 규모 사업이 본격화되고 있는 만큼 국정과제와의 긴밀한 연계를 통해 중앙, 국회의 협력기반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최 시장은 고양시는 지난해 완성된 ‘통일한국 고양 실리콘밸리’ 마스터플랜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는 동시에, GTX, 대곡~소사 복선전철 등을 포함한 광역교통망 확충을 위한 방안을 계획대로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의 자치 인프라를 바탕으로 희망보직 인사시스템을 통해 창조적 교육을 받은 공직자, 각 분야의 전문성을 지닌 104만 시민이 함께 문재인정부가 추진하는 ‘연방제 수준의 자치분권 개헌’을 지방정부 차원에서 성공적으로 실현하는 것 등을 밝혔다.

한편 최 시장은 오는 2월3일 ‘도전에서 소명으로’라는 자신의 책을 출간한 기념회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가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