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황토사과, 평창 동계올림픽에 전격 납품
예산황토사과, 평창 동계올림픽에 전격 납품
  • 이남욱 기자
  • 승인 2018.01.30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t 농산물유통센터서 출하
충남 예산군 대표특산물인 예산황토사과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 납품됐다. (사진=예산군)
충남 예산군 대표특산물인 예산황토사과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 납품됐다. (사진=예산군)

충남 예산군 대표특산물인 예산황토사과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 납품된다.

평창올림픽으로 납품될 예산황토사과 1.5t이 30일 예산농산물유통센터(APC)에서 출하됐다.

예산황토사과 납품은 올림픽 개최의 성공을 기원하고 군 특산물인 예산사과를 올림픽 관련 식품·요식업, 관계자, 선수들에게 선보여 전 세계인의 축제인 올림픽에서 평가 받고자 하는 황선봉 군수의 강력한 의지에 따른 것이다.

이를 통해 관련 업계에서 예산사과의 인지도를 끌어올리는 한편 올림픽 납품이라는 상징적인 의미와 타 지역 사과 브랜드와의 차별화, 경쟁력 확보를 통해 판로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군은 지난해 7월 ㈜신세계푸드가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케이터링 공식 후원사로 지정됨에 따라 납품업체인 동영F&C측과 별도 협의를 통해 예산사과의 우수성을 지속적으로 홍보해 왔고, 이번에 결실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납품되는 예산황토사과는 다음달 9일부터 25일까지 개최되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오는 3월 9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되는 평창동계패럴림픽의 선수촌, 알펜시아 스포츠 파크, 국제 방송센터(IBC) 선수단과 운영인력 등 약 1만여명의 식탁에 오른다.

첫 납품은 이날 소분용 1t과 가공용 500kg이 예산농산물유통센터(APC)에서 동영 F&C로 납품됐고 동영 F&C에서 평창올림픽에 납품할 예정이다.

황선봉 군수는 “대한민국 사과 중 유일하게 국가대표가 먹는 사과에 이어 세계국가대표가 먹는 사과로 인정받게 된 것은 맛과 품질면에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