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00년전 선사시대와 현대의 ‘만남’
6000년전 선사시대와 현대의 ‘만남’
  • 김두평기자
  • 승인 2008.10.05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동, 10일∼12일 ‘선사문화축제’ 개최
서울시 강동구는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암사동 선사주거지에서 선사문화축제를 개최한다.

1996년 개최 이래 올해 13회째를 맞는 선사문화축제의 테마는 ‘비상(飛上)’이다.

이번 행사는 10일 개막식과 함께 구민대상 시상식이 열린다.

△사회발전.봉사부문 △환경부문 △경제발전부문 △효행·선행부문 △문화·체육부문 등 각 분야에서 발굴한 지역발전 공로자들을 무대로 초청해 다함께 축하한다.

11일에는 가족들의 건강도 챙기고 화합도 다지는 선사 원시마라톤대회가 열린다.

1000명의 마라토너들이 참가하는 대규모 대회로 선사주거지를 시작코스로 선사초등학교, 광나루둔치, 잠실둔치를 지나 다시 선사주거지로 돌아온다.

또, 11과 12일 원시 타악공연을 펼친다.

11일에는 오리지널 난타팀, 12일에는 비트서클이 각기 다른 매력의 타악공연을 펼친다.

또한, 선사주거지 일대에서 서울시 무형문화재 10호인 바위절 마을 호상놀이를 재연한다.

이밖에 자활박람회도 개최한다.

이와함께‘행복쿠키 만들기’‘훈훈한 사랑의 인절미 떡 만들기’‘초보맘 탈출! 신생아 목욕시키기’등 가족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코너도 열린다.

이와함께 11일에는 놀토를 맞은 어린이, 청소년 등 젊은층을 겨냥한 프로그램을 한아름 마련했다.

어린이 홍보대사로 활약할 강동이·강동미를 선발하기 위한 본선무대가 열리며, 제16회 청소년 백일장 및 그림그리기 대회가 개최된다.

이어 선사주거지내 2전시관에서 ‘암사동과 선사시대 사람들 이야기’를 주제로 역사특강을 개최한다.

대한미용사회 강동구지회 회원 30명은 12일 현란한 솜씨로 헤어쇼를 펼친다.

올해의 주제는 ‘고전전통머리’로 삼국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시대별 머리스타일을 각기 다른 개성으로 연출한다.

한편, 개막 축하공연에는‘남자는 배 여자는 항구’‘미워요’‘백만송이 장미’등 무수한 히트곡을 남긴 심수봉과 일명 ㄱㄴ춤으로 80년대를 풍미했던 박남정이 출연한다.

또 남성 4인조로 구성된 국내 첫 락카펠라 그룹 ‘To Romance(투 로맨스)’와 동물원도 출연해 감미로운 멜로디를 들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