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겨울철 화재 예방 캠페인
수원시의회, 겨울철 화재 예방 캠페인
  • 권혁철 기자
  • 승인 2018.01.2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역서… 시민들에게 긴급 대응요령 등 안내
경기도 수원시의회는 수원역 앞에서 겨울철 화재 예방과 대응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사진=수원시의회)
경기도 수원시의회는 수원역 앞에서 겨울철 화재 예방과 대응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사진=수원시의회)

경기도 수원시의회는 지난 27일 수원역 앞에서 김진관 의장, 염상훈 부의장, 김은수 안전교통건설위원장을 비롯한 의원 17명과 의회사무국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겨울철 화재 예방과 대응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최근 대형화재로 다수의 인명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시민들에게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시민들에게 대응요령을 안내하고자 실시했다.

시의원들은 화재예방을 생활화하자는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가두행진을 실시하며 화재예방을 위한 주의와 화재시 대응요령을 생활화하고, 화재진압을 위해 출동하는 긴급차량에 대한 양보를 실천해 줄 것을 호소했다.

또 시민들에게 겨울철 화재예방 실천, 화재시 대응요령, 긴급차량 양보문화 확산 내용의 홍보물을 배부하기도 했다.

김진관 의장은 “최근 대형화재로 안타까운 피해가 다수 발생한 바, 화재 발생시 신속한 대응, 소방차 진입 양보 등 예방을 위한 노력과 시민들의 협조가 중요하다"며 "수원시의회도 화재 예방을 위한 실천과 공감대 확산을 위해 더욱 적극적인 홍보와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수원/권혁철 기자 khyukc@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