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말하는 대로 'B tv NUGU' 출시
SK브로드밴드, 말하는 대로 'B tv NUGU' 출시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8.01.25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 tv에 SK텔레콤 NUGU 플랫폼 결합
업계 최초 8중 복합 조건 검색 가능
(사진=SK브로드밴드)
윤석암 SK브로드밴드 미디어부문장(오른쪽)과 박명순 SK텔레콤 AI사업 UNIT장이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 (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가 업계 최초 8개까지 조건검색어를 복합하여 콘텐츠 음성검색이 가능한 스마트 인공지능(AI) IPTV 서비스를 시작한다.

SK브로드밴드는 25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B tv x NUGU' 상용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고객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음성검색 기능을 집중적으로 고도화해 업계 최초로 8중 복합 조건으로 콘텐츠 음성검색이 가능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예를 들어 영화 제목을 잘 몰라도 음성검색 결과 중 B tv 만의 차원이 다른 복합 조건검색과 재검색, 재정렬 기능 등을 활용해 고객이 보고 싶어 하는 영화를 가장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윤석암 SK브로드밴드 미디어부문장은 "인공지능 기반의 유료방송 서비스 중 콘텐츠 검색 결과에서 재검색, 재정렬까지 실행하는 고도화된 검색은 오직 'B tv x NUGU'에서만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B tv x NUGU'는 언제 어디서나 집안 스위치, 세탁기, 공기청정기 등 스마트 기기를 모니터링하고 작동할 수 있는 홈 IoT 서비스와 SK텔레콤의 인공지능 플랫폼 NUGU가 제공 중인 음악, 라디오, 배달주문, 쇼핑, 날씨알림 등 다양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특히 국내 최고의 사운드 전문가들이 만들어 세계적으로 오디오 마니아들이 즐겨찾는 고품질의 아스텔앤컨(Astell & Kern) 스피커를 내장하고 있어, 집에서도 공연장의 감동을 느낄 수 있는 하이엔드급 사운드를 지원한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B tv x NUGU'를 풍부한 콘텐츠 정보를 바탕으로 자연어 처리와 검색기술을 고도화해 계속해서 진화,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며 "궁극적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긍정적 경험을 제공해 향후 스마트홈 서비스의 허브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기가인터넷과 B tv 프라임 이상의 서비스를 동시에 신규 가입(3년 약정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B tv x NUGU' 임대료를 2200원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오는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