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상의, 문화·예술·체육분야 우수인재에 장학금 전달
여수상의, 문화·예술·체육분야 우수인재에 장학금 전달
  • 리강영 기자
  • 승인 2018.01.24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여수상의 정기총회서 장학금 수여식 진행

전남 여수상공회의소가 여수지역 문화‧예술‧체육분야 우수인재를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 수여는 여수상의에서 여수지역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문화‧예술‧체육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우수인재들이 지역상공인들의 관심 속에서 자신의 역량과 꿈을 펼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주기 위해 시작된 사업으로 올해 2회째를 맞는다.

여수상의는 지난해 10월 전남도여수교육지원청의 협조를 통해 학교별 추천서를 접수받아 국내외 대회 수상실적 및 성장 가능성, 생활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체육, 문학, 음악 부문의 장학생을 선발했다.

선발된 인원은 김세웅(여수고 2), 최녕주(부영여고 1), 배정혁(여수종고중 3), 김혜진(진성여중 3), 김태현(여천중 3), 주은혜(진남여중 3), 신홍준(여수구봉중 2), 안인(무선중 3), 김현성(여수북초 6), 박대건(관기초 4) 학생이다.

장학금 수여식은 오는 25일 오전 11시 여수상의 대회의실 2층에서 개최하는 ‘2018 여수상공회의소 정기총회’에서 시행하며, 여수상공회의소 회장단 및 상공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박용하 여수상의 회장은 “이번 장학금 수여를 통해 선정된 장학생들이 지역에 높은 자긍심을 가지고 해당분야에서 더욱 정진하여 훌륭한 인재가 돼주길 바란다”며 “실력있는 우리지역 학생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미래의 꿈과 희망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앞으로도 학생 교육에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