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승환 총감독, 평창 동계올림픽 개·폐회식…“새로운 프로그램을 넣기 현실적으로 어렵다”
송승환 총감독, 평창 동계올림픽 개·폐회식…“새로운 프로그램을 넣기 현실적으로 어렵다”
  • 권길환 기자
  • 승인 2018.01.23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BBS 뉴스 방송화면 캡처
사진=BBS 뉴스 방송화면 캡처

 

송승환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폐회식 총감독이 북한의 올림픽 참가와 관련한 개·폐회식 변화는 없다고 밝혀 이목을 사로잡았다.

23일 강원도 평창 메인프레스센터 강원도 룸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폐회식 미디어 브리핑이 열렸다.

이날 송승환 총감독은 "대부분의 개·폐회식은 축구장에서 열렸다. 평창에는 축구장이 없기 때문에 새로 만들 수밖에 없었는데 공연장의 형태가 강한, 집중할 수 있는 독특한 오각형 구조로 만들었다. 오륜의 오, 동양 철학의 오행의 의미도 있다"면서 "'조화'와 '융합'이라는 인사이드 컨셉을 가지고 '열정'과 '평화'의 메시지를 전하겠다."고 소개했다.

또, '북한 참가로 개·폐회식에 변화된 부분이 있느냐'는 질문에 송승환 총감독은 "시나리오나 컨셉은 이미 오래전에 결정이 됐다. 북한 참여로 개폐회식의 변화는 없다"면서 "평화라는 주제로 구성되어 있고, 북한의 참가가 뒤늦게 결정됐지만 우리 입장에서는 확실하게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 왔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합동 공연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도 "아직 조직위로부터 그런 얘기를 들은 바가 없다. 식전 공연으로 개회식 전 태권도 시범단이 공연을 할 수도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확정은 아니다"라고 말하며 "개회식이 며칠 남지 않았고, 테크니컬 리허설이 초 단위로 이뤄지고 있다. 새로운 프로그램을 넣기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