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안동장터, ‘2018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수상
사이버 안동장터, ‘2018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수상
  • 강정근 기자
  • 승인 2018.01.23 0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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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품질의 안동 농특산품 판매로 소비자 인지도 높여

경북 안동시는 시의 대표 농특산물 쇼핑몰인 ‘안동장터’가 ‘2018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공공기관과 기업체를 대상으로 소비자 투표와 엄정한 심사를 거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후원해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이번에 안동장터가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된 요인에 대해 시에서 수수료 제로 정책을 유지하고 많이 판매하기보다는 품질을 중시하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신뢰성을 쌓아온 결과라는 평가다.

사이버 안동장터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을 산지가로 직거래하는 온라인 쇼핑몰로 시에서 지난 2004년에 구축, 현재 223개 업체가 입점해 3102개의 상품이 등록·판매되고 있다.

지난 2004년 6000만원의 매출을 시작으로 매년 꾸준히 증가해 지난해 6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누적 매출 50억원을 달성했다.

김현승 경제산업국장은 “앞으로도 소비자가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하고 품격 있는 먹거리를 취급하는 안동장터가 되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