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닭·오리고기 소비 촉진 나서
산청군, 닭·오리고기 소비 촉진 나서
  • 김종윤 기자
  • 승인 2018.01.21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정준 부군수 등 공직자들 시식회 가져

경남 산청군은 박정준 부군수 등 공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닭·오리고기 소비촉진을 위한 시식회를 가졌다.

21일 군에 따르면 지난해 11월부터 전국적으로 발생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로 가금류 159만수가 살처분되고, 이로 인해 닭과 오리고기의 소비가 급격하게 위축, 축산농가와 관련 업체의 큰 피해가 예상됨에 따라 소비촉진 시식회를 마련했다.

박 부군수는 “고병원성 AI 바이러스는 75℃에서 5분간 열처리를 하면 모두 사멸되어 익혀서 조리하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소비촉진 활동을 통해 사육농가의 소득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고병원성 AI가 점차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지만 청정산청을 사수할 수 있도록 차단방역에 마지막까지 힘써주길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군은 그동안 구제역과 AI 등 악성전염병이 한 건도 발생하지 않었던 청정지역으로서 공동방제단 5개 반과, 군청보유 소독차량 2대를 동원해 소규모 가금농가 소독은 물론, 양천강 등 철새 서식지를 대상으로 방역활동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또 거점소독시설에 공무원을 24시간 배치하고 가금농가 전담공무원 지정,전화예찰 점검 실시,각 읍면단위 민간 가축방역요원 채용을 위한 예산확보 등 선제적 고병원성AI 차단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