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北 배짱부리기라면 그 책임은 文 정부에 있어"
자유한국당 "北 배짱부리기라면 그 책임은 文 정부에 있어"
  • 김가애 기자
  • 승인 2018.01.20 10:5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도 올림픽도 사라지고 북한만 남아 있는 형국"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은 20일 북한이 예술단 사전점검단의 파견을 돌연 취소한 것과 관련해 "북한 올림픽 참가에 대한 국내 반발여론을 의식한 북한의 배짱부리기, 대한민국 길들이기라면 그 책임은 문재인 정부에 있다"며 맹비난했다.

전희경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을 통해 "평창도 사라지고 올림픽도 사라지고 북한만 남아있는 형국으로, 평창 올림픽이 아니라 평양 올림픽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전 대변인은 그러면서 "정부가 국내 반발여론을 의식해 북한에 무언가 다른 이야기를 했다가 북한의 반발을 부른 것이라면 그 내용 역시 소상히 국민에게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번 일은 문재인 정부가 국민 여론과는 무관하게 북한의 장단에 보조를 맞춰 스포츠를 정치적으로 활용하고 한반도기 사용과 남북단일팀 구성을 밀어붙일 때 이미 예견된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전 대변인은 "예술단은 선전선동을 가장 최우선 전략 수단으로 삼는 북한에 있어서 최정예 요원"이라며 "이를 마치 순수 민간 예술 교류의 물꼬라도 트인 듯 포장한 것은 우리 정부마저도 저들의 의도에 동조해주거나 어리석게 속아 넘어간 것에 불과하다"고 꼬집었다.

그는 "슬쩍 숟가락 얹는 것에 최소한의 감사도 모르는 북한의 행태를 보며 이제 올림픽에서 북한을 보고 싶은 국민은 아무도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국당 2018-01-20 17:32:04
한국당이 주장하는거 반대로만 하면 그게 바른 방향이다. 그리고 한국당 의원들은 과거에 자신이나 동료의원들이 무슨얘기를 했었는지 인터넷검색 좀 해보고 발언 하기 바란다. 예전에 자신들이 무슨 얘기를 했었는지도 까맣게 잊고 떠들고 있다. 정말 한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