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예비창업가·스타트업 기업 위한 ‘창업디딤누리’ 조성
양천구, 예비창업가·스타트업 기업 위한 ‘창업디딤누리’ 조성
  • 김용만 기자
  • 승인 2018.01.17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서울 양천구는 예비창업가, 스타트업 기업 등의 창업지원과 협업을 위한 복합공간인 ‘창업디딤누리’를 조성, 오는 19일 오후 4시 개소식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창업디딤누리는 ‘창업지원을 위한 공간’이라는 순 우리말로 지원을 뜻하는 ‘디딤’과 세상을 뜻하는 ‘누리’의 합성어이다.

구는 ‘창업디딤누리’운영으로 다양한 창업팀 발굴과 기업 간 연계활동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회적경제지원센터 3층에 200.8㎡ 규모로 조성된 창업디딤누리는 플랫폼(홀), 세미나실 3개, 미팅룸 2개로 구성되어 있다. 세미나실은 4~5인실부터 10~12인실까지 다양한 크기로 되어있다.

센터는 △예비창업모임 사무·회의 공간 △사회적경제기업·단체 회의 공간 △예비창업가 모임 사무·회의·컨설팅 공간 △사회적경제 관련 컨설팅·미팅 공간으로 조성돼 각 공간마다 공용와이파이, 전면백보드를 이용할 수 있으며, 세마나실에는 영상장비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팀별·기업별 상호간 네트워킹과 정보공유 등 컨소시엄 진행이 가능한 ‘협업공간’을 조성했다.

창업디딤누리는 지난해 4월 ‘2017년 행정자치부 마을공방 육성 공모사업’에 선정돼 1억5000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조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