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재능기부 생활체육교실' 강사 모집
마포구, '재능기부 생활체육교실' 강사 모집
  • 이준철 기자
  • 승인 2018.01.17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9일까지 신청 접수… 전·현직 선수 등 지원 가능
마포구 재능기부 생활체육교실 운영 모습. (사진=마포구)
마포구 재능기부 생활체육교실 운영 모습. (사진=마포구)

서울 마포구는 다음달 9일까지 ‘2018년 상반기 재능기부 생활체육교실’의 강사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재능기부 생활체육교실은 우수한 체육인의 재능을 관내 초등학교 방과 후 체육활동과 연계한 생활체육 활성화 사업으로 지난해에는 총 9명의 강사를 모집했으며, 축구 등 5개 종목에 8개교 186명의 아이들이 참여했다.

생활체육전문가로서 강사 자격요건은 생활체육지도자 및 경기지도자 자격증 소지자, 전·현직 체육선수 또는 체육 분야 전공 대학생(재학‧졸업 모두 가능), 생활체육연합회 회원으로서 대회출전이나 수상경력이 있는 자 또는 생활체육 강사 경험자가 해당된다.

운동 종목은 축구·배구·탁구·배드민턴 등 초등학교 방과 후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수 있는 모든 종목이 가능하다.

재능기부 생활체육교실은 상·하반기로 나눠 실시되며, 2018년 상반기에는 3월부터 6월까지 운영된다. 관내 10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1개교 당 20~30명씩 방과 후 주 1회(60분 이내) 학교 내 시설에서 수업이 진행된다. 운영일정·기간·방식은 학교 운영에 따라 탄력적으로 조정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신청서와 관련 자격증명서 등 구비서류를 마포구 생활체육과에 제출하면 된다. 방문 또는 우편제출 모두 가능하다. 구비서류, 신청방법 및 세부일정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생활체육과 체육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홍섭 구청장은 “건강 100세 시대를 대비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것은 생활체육이다”며 “성장기 어린이들의 체력증진에 도움을 주고 재능기부를 통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이번 기회에 재능 있는 체육인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