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MB, 국정원 특활비 의혹 진실 고백해야"
與 "MB, 국정원 특활비 의혹 진실 고백해야"
  • 김가애 기자
  • 승인 2018.01.13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잇단 논평… "짜증낼 게 아니라 자중해야"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13일 검찰의 이명박 정부 시절 국가정보원의 특수활동비 청와대 상납 의혹 수사와 관련, "이명박 전 대통령(MB)이 스스로 진실을 고백하는 길밖에 없다"고 촉구했다.

김현 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을 통해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국정원으로부터 뇌물을 받은 혐의로 재산이 동결된 가운데 이 전 대통령의 최측근 인사들도 국정원 특활비를 불법 사용한 정황이 드러나고 있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이어 김 대변인은 "이 전 대통령은 '국정원 특활비를 쓴다는 생각을 해본 적 없다'며 정치보복 프레임으로 상황을 타개하려 하지만, 결국 거짓은 진실을 이길 수 없다"고 덧붙였다.

또 그는 "박근혜 정부의 국정원 특활비 사용은 이전 정부에서 내려오던 관행이라는 합리적 의심을 할 수 있다"며 "이 전 대통령은 강 건너 불구경하듯이 모른 척하지 말고 잘못이 있으면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근택 부대변인도 국회 정론관 브리핑에서 "특활비를 상납받은 것이 박근혜 정부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이명박 정부에서도 있었다는 점에서 사안이 중대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 전 대통령은 짜증을 낼 것이 아니라 자중해야한다"며 "검찰은 수사를 통해 국민의 혈세를 사적으로 유용한 사람은 지휘고하를 막론하고 엄벌에 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현 부대변인은 "이 전 대통령이 '정치보복을 위한 표적 수사'라고 했다고 하는데 표적 수사가 아니다"면서 "(검찰이) 원세훈 전 국정원장에 대한 수사를 하다가 증거가 드러나서 수사를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