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민 의원, ‘2018 대한민국 한식문화대상’ 영예
김철민 의원, ‘2018 대한민국 한식문화대상’ 영예
  • 문인호 기자
  • 승인 2018.01.12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철민 국회의원
김철민 국회의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김철민의원(더민주·안산상록을)이 12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한식문화대상 시상식’에서 한식문화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갖은 한식문화대상 시상식은 (재)한국음식문화재단과 한국식문화세계화 포럼이 주최한 것으로 한식문화 가치창달과 한식세계화 실현을 위해 공헌한 국회의원을 시상하는 목적으로 개최됐다.

한국음식문화재단은 김 의원이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으로써 한식의 날 행사는 물론, 한식문화 발전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기여하며 한식의 명예를 드높였다고 수상 이유를 밝혔다.

지난해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정감사에 나선 김 의원은 한식문화를 알리기 위해 설립된 한식재단의 방만한 경영을 질타하며 방만 경영해소를 위한 내부기강 확립과 당초 설립취지와 목적에 맞는 한식 세계화 및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해 농림부를 비롯한 관계 기관들의 노력을 촉구한 바 있다.

김 의원은 “정성과 포근한 정이 담긴 웰빙 한식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전해 세계 속에 제일가는 음식문화로 손꼽힐 수 있도록 민관이 더욱 합심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한식이 국가 경제성장 원동력에 중요한 식문화 자원의 가치가 창출되는 기반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덧붙였다.

한편, 한국음식문화재단은 우리의 전통음식을 세계인의 건강과 입맛에 맞는 명품한식과 건강음식으로 연구개발해 한식의 세계화를 위해 설립된 농림축산식품부 소관 재단법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