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석, 'ㅁㅊㅅㄲ' 문자 해명… "아무런 의미 없는 문자열"
김종석, 'ㅁㅊㅅㄲ' 문자 해명… "아무런 의미 없는 문자열"
  • 김가애 기자
  • 승인 2018.01.05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계에 의한 대량발송으로 의심…순간 불찰, 사과드린다"
김종석 자유한국당 의원. (사진=김종석 의원 홈페이지)
김종석 자유한국당 의원. (사진=김종석 의원 홈페이지)

김종석 자유한국당 의원은 최근 ‘초성 문자메시지 논란’과 관련해 “아무런 의미가 없는 문자열이었지만 순간의 불찰로 딱 한 번 적절치 못한 문자열이 발송됐다”고 해명했다.

김 의원은 5일 입장문을 통해 “지난 연말 전기생활용품안전법(전안법) 통과와 본회의 참석을 촉구하는 문자 메시지를 매일 수백 건씩 받으면서 많은 고통을 받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저는 당초 전안법은 12월 국회 회기 중 개정되어야 한다는 입장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문자폭탄을 받아야 할 이유가 없었다”고 토로했다.

이어 “거의 같은 내용의 문자를 24시간 내내 여러 날 받다보니 업무에 지장이 초래되고 스트레스를 받게 됐다”며 “혹시 사람이 아닌 기계에 의한 스팸 대량발송이거나 발신전용이 아닌가 하는 의문이 들어 자음으로만 구성된 문자로 몇 번 회신을 했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문자열을 수신한 분께 양해를 구하고,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사과드린다”며 “앞으로 이와 같은 일이 없도록 유의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달 27일 위해도가 낮은 생활용품에 KS 인증 의무를 부과하지 않는 내용의 전안법 개정안을 국회에서 통과시켜 달라는 내용의 문자 메시지를 한 시민으로부터 받았다.

해당 메시지는 ‘소상공인 서민을 죽이는 전안법 폐지를 요구합니다. 국회의원은 국민을 대표해 법률을 제정하고 국정을 심의하는 일을 합니다. 국민들을 대표한다면 국민들의 목소리를 들어주세요. 본회의 미루지 말고 참석해주세요’라는 내용이었다.

이에 김 의원은 ‘ㅁㅊㅅㄲ’라고 답장하면서 욕설의 의미를 담아 답장한 것이 아니냐는 논란이 불거졌다.

김 의원은 ‘ㅁㅊㅅㄲ’ 외에도 ‘ㅅㄱㅂㅊ’ 등의 자음 초성 문자열도 답장으로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신아일보] 김가애 기자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