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신년사] 한경호 경남지사 권한대행
[2018신년사] 한경호 경남지사 권한대행
  • 신아일보
  • 승인 2017.12.29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경호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사진=경남도 제공)
한경호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사진=경남도 제공)

존경하는 350만 도민 여러분! 지난 한 해 경남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미래를 착실히 준비해 왔습니다.

항공 국가산단과 나노융합 국가산단이 정부의 최종 승인을 받았고, 항공정비(MRO) 사업자로 확정되는 등 핵심사업들 추진에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찾아가는 빨래방 등 현장 체감형 복지를 확대해 취약계층 사회안전망도 강화했습니다.

도민 여러분과 힘을 모아 STX조선과 성동조선 정상화를 위한 소중한 계기를 마련했고, 일자리 창출에도 선제 대응해 지방공공부문 일자리대회에서 대상을 받았습니다.

권한대행 체제에서도 사상 최대인 4조5천666억원의 국비 예산을 확보했고, 청렴도 평가에서는 4년 연속 최상위권을 달성했습니다.

2018년에도 도민들과 소통·협치로 참여도정을 구현해 자치분권 시대에 대한민국의 새 미래를 선도하는 경남의 위상을 확립하겠습니다.

신성장동력 산업을 가시화하고 소득주도 성장을 위한 일자리를 창출해 고르게 발전하는 경남의 기틀을 다지겠습니다. 도민행복위원회를 중심으로 복지안전망을 촘촘히 구축해 도민 모두가 행복한 경남을 구현하겠습니다.

지진·폭염 등 새로운 유형의 재난에도 안전한 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는 경남을 만들고, 가야사 복원과 남명사상 재조명 등으로 경남의 긍지와 자부심을 높여나가겠습니다.

경남도의 전 공직자들은 성심을 다하면 못해낼 일이 없다는 '사석위호(射石爲虎)'를 교훈 삼아 직면한 도전을 극복하고 도민 제일주의를 바탕으로 세계 일류 경남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