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코제약 코스닥 진입하나
알리코제약 코스닥 진입하나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7.12.28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 235만주, 희망 공모가 밴드 1만원선
(사진=알리코제약)
(사진=알리코제약)

알리코제약이 코스닥 상장 초읽기에 들어간다.

알리코제약은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을 위한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착수했다고 28일 밝혔다.

알리코제약이 이번 상장을 위해 공모하는 주식수는 235만주이며, 희망 공모가 밴드는 1만원~1만3000원이다. 총 공모금액은 공모가 하단기준 235억원 규모다.

이에 따라 다음달 25일에서 26일 수요예측을 거쳐 공모가를 확정하고 2월 1일과 2일 청약을 실시해 코스닥 입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표 주관사는 IBK투자증권이 맡았다.

알리코제약은 전문·일반 의약품을 포함한 제네릭 제품을 제조 또는 위탁생산해 CSO(영업 판매대행사)를 통해 전국 종합병원 및 의원, 도매업체에 판매하고 있다. 다품목 소량 생산 체제로 제품 경쟁력을 강화해가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설립 이후 매년 꾸준한 흑자 기조를 유지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해 매출 481억원을 돌파하는 등 최근 수년간 큰 폭의 매출 성장세를 달성하고 있다"며 "올 상반기까지 341억원의 매출이 집계되고 있어 성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항구 알리코제약 대표는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는 물론 건강기능식품 영역 확대를 위한 천연물 의약품 연구개발에 노력해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만전을 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