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국정원 대선개입 수사 외압의혹 황교안 수사해야"
與 "국정원 대선개입 수사 외압의혹 황교안 수사해야"
  • 김가애 기자
  • 승인 2017.12.24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24일 "검찰은 국가정보원 대선개입 사건을 은폐하도록 압력 행사한 의혹을 받는 황교안 전 대통령 권한대행 겸 국무총리에 대해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현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채동욱 전 검찰총장이 그동안 국정원 대선개입에 대한 긴 침묵을 깨고 언론 인터뷰를 통해 사건의 전모를 소상하게 밝혔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국정원 대선개입 사건의 공소시효 만료일을 두 달 앞두고 법과 원칙을 바로 세우려던 채 전 총장의 의지가 황교안 당시 법무부 장관의 외압에 따라 무참히 꺾여버리고 만 것"이라고 지적했다.

채 전 총장은 전날 한 언론 인터뷰를 통해 황 전 총리가 법무부 장관 시절 원세훈 전 국정원장의 선거법 위반 구속 기소를 감행하려는 자신에게 '선거법 위반 적용은 어렵고, 구속도 말이 안 된다'며 원 전 원장에 대한 구속 기소를 반대했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현재 원 전 원장은 징역 4년형을 받았고, 채 전 총장을 임명한 박근혜 전 대통령도 파면돼 재판을 받고 있다"며 "정작 수사를 방해한 황교안 전 법무부장관과 당시 원세훈 전 국정원장을 임명한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진상은 여전히 규명되지 않은 채 방치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기를 문란한 국정원 대선개입의 몸통을 밝히고 처벌하지 않는다면 국민이 바라는 법치의 일상적 작동은 한계에 직면할 것"이라며 철저 수사를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