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카카오 검색 이슈는 '19대 대선'… 방송은 '도깨비'
올해의 카카오 검색 이슈는 '19대 대선'… 방송은 '도깨비'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7.12.22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올해의 검색어 순위 발표… '문재인 대통령' 가장 많이 검색

(사진=카카오)
(사진=카카오)

카카오는 22일 '올해의 검색어' 순위를 발표했다.

카카오 검색 서비스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아본 올해의 이슈는 '19대 대선', 올해의 인물은 '문재인 대통령'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올해의 방송은 '도깨비', 영화는 '택시운전사'로 파악됐다.

올해의 검색어는 올해 1월부터 11월 30일까지 카카오 검색 서비스인 다음과 카카오 검색을 분석한 결과이다. '이슈', '최다', '인물', '방송', '영화' 총 5개의 카테고리 별로 검색어 순위를 집계했다. 

올해 '이슈'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모은 검색어는 19대 대선이었다. 2위는 박근혜 탄핵, 3위는 김주혁 사망, 4위는 포항 지진, 5위는 가상화폐 등이 뒤를 이었다. 

가장 많이 검색한 '인물' 로는 정치인과 연예인이 상위 10위권을 모두 차지했다. 1위는 문재인 대통령으로 나타났다. 박근혜 전 대통령이 2위,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3위로 뒤를 이었다. 연예인은 올해 결혼식을 올린 송혜교와 송중기가 각각 4위와 10위에 올랐다. 

가장 많이 찾은 '방송' 프로그램으로는 tvN에서 방영한 도깨비가 1위를 기록했다. 도깨비 외에도 4위 언니는 살아있다(SBS), 6위 황금빛 내인생(KBS)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영화'에서는 택시운전사가 1위를 기록하는 등 한국영화 8편이 10위권 내에 올랐다. 군함도가 2위, 더 킹이 3위, 남한산성이 4위, 공조가 5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