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광양항 항만배후단지 입주기업 간담회 가져
여수광양항 항만배후단지 입주기업 간담회 가져
  • 김청수 기자
  • 승인 2017.12.20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여사 대표이사 참석… 애로사항 청취·개선 방안 모색
광양항 항만배후단지 입주기업 대표이사들이 간담회를 가지고 있다. (사진=여수광양항만공사)
광양항 항만배후단지 입주기업 대표이사들이 간담회를 가지고 있다. (사진=여수광양항만공사)

전남 여수광양항만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18일 광양항 항만배후단지 입주기업 30여사 대표이사와 ‘광양항 항만배후단지 대표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공사는 이날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에게 광양항 항만배후단지 활성화 노력에 대한 감사의 말을 전하고, 사업 운영 중 발생되는 애로사항 청취 및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항만배후단지 물류업 및 제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 공공시설의 효율적인 활용 방안 등 광양항 항만배후단지 현안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를 했으며,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항만배후단지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뜻을 모았다.

공사는 올해 광양항 항만배후단지 내에서의 컨테이너 처리 물동량이 전년 동기(21만TEU)대비 33% 이상 증가한 28만TEU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와 함께 광양항 항만배후단지 입주기업과의 견실한 협력 체계를 바탕으로 2020년까지 기업유치 57개, 처리물량 40만TEU, 고용창출 1400명을 목표로 혼신의 노력을 경주할 계획이다.

길인환 운영본부장(부사장)은 “한진해운 사태 등 급격한 항만 환경변화에도 입주기업이 지혜롭게 대처해 혁신적인 성과를 창출해 준 것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며 “공사에서도 입주기업의 성공적인 경영 활동을 위해 지금보다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것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