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의회 행정감사 총평으로 마무리
홍천군의회 행정감사 총평으로 마무리
  • 조덕경 기자
  • 승인 2017.12.07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근 위원장 "부진한 사업 적극 추진" 주문
강원 홍천군의회 행정사무감사 총평 모습. (사진=조덕경 기자)
강원 홍천군의회 행정사무감사 총평 모습. (사진=조덕경 기자)

강원 홍천군의회는 7일 홍천군청 대회의실 특별위원실에서 김재근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의 강평을 끝으로 제280회 정례회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했다.

군의회에 따르면 이날 총평은 노승락 홍천군수, 집행부 공무원, 군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달 29일부터 이날까지 9일간에 걸쳐 실시한 올해 행정사무감사 결과에 대해 진행됐다.

김 위원장은 총평에서 전 부서에 공통적으로 나타난 개선사항과 관련, "각종 사업시행에 앞서 주민들의 다양한 여론수렴과 비용의 편익분석 등 사업의 타당성 및 원칙과 기준을 바탕으로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시행해 주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이어 실·과·소에 대한 부서별 총평으로 "군수 공약사항 중 항공대 이전, 연봉중학교 신설, 대학유치등 부진한 사업에 대해선 관계기관과 좀더 긴밀하게 추진해 조속히 시행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추진이 어려운 사항에 대해서는 군민들이 이해 할 수 있도록 홍보 방안을 마련하여 마무리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김 위원장은 그러면서 "이번 행감을 통해 잘못된 부분이나 보완할 필요가 있는 사안에 대해서는 시정요구와 개선을 하도록 할 것"이라며 "군민의 복리증진과 군정발전을 위한 효과적인 방안을 함께 모색 하겠다”고 다짐했다.

[신아일보] 홍천/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