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청 내 구내식당, '북새통 카페'로 새단장
봉화군청 내 구내식당, '북새통 카페'로 새단장
  • 강정근 기자
  • 승인 2017.12.04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소식·현판 제막 가져… 도서 1000여권 비치
봉화군청 북카페 북새통 현판식을 진행하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봉화군)
봉화군청 북카페 북새통 현판식을 진행하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봉화군)

경북 봉화군은 4일 오전 10시30분 군청 지하 1층 구내식당을 ‘북새통 카페’로 새롭게 단장해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노욱 군수, 김제일 군의회 의장, 권민기 공무원직장협의회위원장(이하 직협위원장) 등 100여명이 참석해 북새통 카페 현판을 제막하고 직원들과 군민이 함께할 수 있는 쉼터와 소통의 공간으로 활용을 축하했다.

북새통은 총 면적 175㎡ 규모로 카페, 회의실, 독서공간 등을 갖췄으며, 문학 및 아동 도서, 신간도서 등 1000여권 비치돼 누구나 자유롭게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카페 운영시간은 평일(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박노욱 군수는 “북카페가 직원, 군민 등 방문객 누구나 편안한 휴식과 문화적 혜택을 가질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과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권민기 직협위원장은 “공무원직장협의회에서 직접 운영하는 만큼 직원 상호간 교류확대와 복리증진으로 활력 넘치는 봉화군이 될 수 있도록 쾌적한 카페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지역사회와 연계한 상품 판매와 판매직원 고용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