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가야문화권 시장·군수 협의회 정례회의’ 개최
구례군, ‘가야문화권 시장·군수 협의회 정례회의’ 개최
  • 김영택 기자
  • 승인 2017.11.30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야사 바로알기 투어 개최 등 6건의 안건을 상정·의결
전남 구례군은 지난 29일 ‘가야문화권 지역발전 시장․군수 협의회 제20차 정례회의’를 열었다. (사진=구례군)
전남 구례군은 지난 29일 ‘가야문화권 지역발전 시장·군수 협의회 제20차 정례회의’를 열었다. (사진=구례군)

전남 구례군은 지난 29일 영·호남 20개 시장·군수 등이 참여한 가운데 자연드림파크 회의장에서 ‘가야문화권 지역발전 시장·군수 협의회 제20차 정례회의’를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가야사 바로알기 투어 개최’, ‘2018 전략프로젝트 현장교육실시’, ‘가야문화권 정비 및 개발사업 자료 구축’, ‘가야문화권 홍보관 운영’, ‘2018년 협의회 행사 선정’, ‘협의회 회원 추가 영입’ 등 6건의 안건을 상정해 의결했다.

서기동 군수는 “최근 6차 산업화 성공의 새로운 발전 모델로 주목받고 있는 구례는 풍부한 역사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며 “특히 가야 유적지 조사 발굴을 추진하고 있어 결과에 따라 유적지 복원이나 콘텐츠 개발 등이 이뤄지면, 구례지역 문화가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곽용환 협의회 의장(고령군수)은 “가야문화권 발전을 위한 특별법 제정을 위해 우리 모두 관심과 이해를 모을 때”라며 참여를 당부했으며 “영호남 통합과 공동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5년에 발족한 ‘가야문화권 지역발전 시장·군수 협의회’는 5개 광역시·도(전남·전북·대구·경북·경남) 20개 시·군(여수·광양·순천·구례·남원·장수·거창·고령·김해·고성·달성·산청·상주·성주·의령·창녕·하동·함안·함양·합천)으로 구성돼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