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갑 운영위원장,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8년 연속 수상
김선갑 운영위원장,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8년 연속 수상
  • 김용만 기자
  • 승인 2017.11.3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 김선갑 운영위원장(광진3, 더불어민주당)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17 지방의원 공약이행분야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8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고 30일 밝혔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2008년부터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으로 3700명에 달하는 지방의원 중 선거과정에서 유권자들에게 약속한 공약의 이행정도를 심사·평가해 매년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 위원장은 지난 2010년부터 한 차례도 빠짐없이 이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8년째 수상해 오고 있다.

김 위원장은 2014년 지방선거 당시 ‘6대 분야 30대 과제’를 지역공약으로 제시한 바 있다.

특히 의회운영을 책임지는 운영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 광진구의 열악한 재정 여건 개선과 지역경제 활성화 △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촘촘한 복지망 구축 △ 육아 및 보육 지원 강화 △ 공공시설 및 노후 학교시설 개선 △ 자양유수지 내 문화복합시설 건립 등의 공약 이행에 힘써 왔다는 평가를 받는다.

김 위원장은 “8년째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것은 오직 시민과 구민만을 바라보고, 우직한 노력이 큰 산을 옮긴다는 우공이산(愚公移山)의 마음으로 의정활동에 힘써 온 결과”라며 “특히 광진구민께서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이 가장 컸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약속대상의 시상식은 내달 13일 오후 2시 영등포아트홀에서 개최된다. 이날 수상자의 상격도 최종 발표될 예정이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