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마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로봇마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포항/김선식기자
  • 승인 2008.09.1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 19일~21일 한국지능로봇경진대회 개최
“경북 포항시 로봇구 편리동 로봇마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지능을 가진 로봇으로 편리한 생활을 꿈꾸는 제10회 한국지능로봇경진대회가 19일부터 21일까지 포항공과대학교 실내체육관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포항시와 경상북도, 포항공과대학교가 주최하고, (재)포항지능로봇연구소,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가 주관, 지식경제부와 교육과학기술부등이 후원으로 열린다.

올해로 10회를 맞는 한국지능로봇경진대회는 총170개팀이 참가해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67개팀(지능부분 52개팀, 청소로봇 15개팀)이 본선을 치루게 된다.

이번 한국지능로봇경진대회에는 수상작 전시관 뿐만 아니라 로봇에 대한 10가지 재미있는 스토리를 소개하는 주제관과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꾸며진다.

특히 행사 프로그램 중에 로봇동물원, 로봇아티스트 작품 전시, 로봇축구배틀, 화가로봇체험, 에버원 전시, 에어바운스 미로찾기, 로봇퍼레이드, 대형퍼즐놀이, 종이로봇만들기, 제활용품 로봇 만들기 등이 마련돼 어린이들이 흥미진진한 로봇세상도 체험할 수 있다.

행사기간 동안 행사장 전역을 관람·체험하면서 스탬프 랠리를 완성하면 ‘로봇타운 시민권’을 발급받을 수 있고, 포항지능로봇연구소내 로보라이프뮤지엄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또 홈페이지에서는 로봇에 관한 사연으로 UCC공모전도 열려 1등 수상자에게 50만 원의 상금도 주어진다.

올해 세 돌을 맞는 포항지능로봇연구소도 지금까지 개발된 로봇의 시연과 세부 과제의 연구성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한편, 특별행사로 세계 최고의 과학관인 샌프란시스코 엑스플로러토리움을 만날 수 있는 제5회 포항가족과학축제도 동시에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