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성폭력·가정폭력 추방주간 릴레이 행사 개최
제천시, 성폭력·가정폭력 추방주간 릴레이 행사 개최
  • 신재문 기자
  • 승인 2017.11.28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제천성폭력상담소는 성폭력·가정폭력 추방주간(11월 25일~12월 1일)을 맞아 아동성폭력 예방 공연과 여성폭력 예방 캠페인을 펼친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오는 29일 오전 10시 30분 제천문화회관에서 공연되는 아동성폭력 예방 인형극에는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생 55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장난일까? 폭력일까? 몸의 경계선을 지켜요'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인형극은 또래 간에 장난으로 행동한 것이 폭력일 수 있음을 인지하고 친구사이라도 지켜야할 예절에 관한 내용으로 꾸며진다.

같은날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제천시민회관 광장에서는 제천 관내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여성폭력 없는 안전한 세상만들기!' 공동캠페인을 실시한다.

여성폭력 근절에 대한 지역사회 공감대 형성을 위해 실시되는 이번 공동캠페인에는 제천성폭력상담소, 여성긴급전화1366충북센터, 제천경찰서, 충북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 제천가정폭력상담소 등 13개 기관이 참여한다.

캠페인은 최근 여성 안전을 크게 위협하는 불법촬영 등 디지털 성범죄 근절에 집중한 국민참여캠페인 '불법촬영유포확산 OUT! 보는 순간 당신도 공범입니다'와 디지털성범죄 결의문 낭독, 여성폭력예방 플래시몹, 디지털 성범죄 바르게 알기 OX퀴즈, 아동성폭력예방 포스터 공모전 수상작 전시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제천 상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여성폭력 예방에 대한 관심과 경각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신아일보] 제천/신재문 기자 jmsh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