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소상공인 창업박람회 개최
대구경북 소상공인 창업박람회 개최
  • 대구/김천식 기자
  • 승인 2008.09.16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20일 EXCO서 102개 업체서 170개 부스 꾸며
외식·유통·교육 등 유명 프랜차이즈 업체 대거 참가 대구시와 경상북도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대구, 경북 소상공인지원센터와 대구신용보증재단 및 (재)경북중소기업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소상공인 창업박람회가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프랜차이즈관, 지역소호관, 인프라관, 여성창업관, 창업상담지원관 등 총 5개관으로 구성되며, 총 102개업체에 170부스가 참여하게 된다.

프랜차이즈관에는 외식, 유통, 유아 및 교육, 주점, 스포츠 및 레저, 각종 서비스업종 등 전국 유명 프랜차이즈 업체가 대거 참가한다.

인프라관에는 프랜차이즈 및 창업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가 들어서고, 여성창업관에는 여성들이 손쉽게 창업할 수 있는 아이템 위주로 전시장이 꾸며질 예정이다.

또, 지역소호관에는 전국 각 시·도를 대표하는 소자본 창업 아이템이 소개되고, 창업상담지원관에서는 예비창업자와 업종 전환을 희망하는 소상공인들에게 자금지원과 적성검사, 상권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부대행사로는 연예인 창업성공사례 특강과 아름다운 상호 짓기 경연대회, 유망아이템 설명회, 창업적성검사 등이 있다.

연예인 창업성공사례 특강으로 행사 첫날 ‘30억 맨발의 재테크’ 저자이자 전문MC 조영구씨와 ‘벌집삼겹살’ 창업자인 개그맨 이승환 씨가 강사로 초빙되어 자신의 경험을 전한다.

또한 유망아이템 설명회에서는 최근 창업 트랜드와 외식업 창업 동향 및 전망 등에 관한 설명이 계획되어 있다.

이밖에 35개 유망 업종에 대한 업종별 가이드북 전시관과 예비창업자를 위한 적성 검사관이 운영되며, 대구·경북의 유명 상권에 대한 상권 전시도(商圈 展示圖) 있을 예정이다.

아울러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1일 2회 40명 내외의 행운권 추첨이 실시되며 박람회 참관은 무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