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KT&G와 사랑의 김장나눔 릴레이
동대문구, KT&G와 사랑의 김장나눔 릴레이
  • 김용만 기자
  • 승인 2017.11.20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 기관 220여명 참여… 김장김치 1300박스 담궈 저소득층에 전달

서울 동대문구가 KT&G와 함께하는 김장나눔으로 따뜻한 겨울을 준비한다.

구는 오는 2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관내 전농2동 소재 배봉산 근린공원 광장에서 KT&G복지재단 동부복지센터 주관으로 사랑의 김장나눔 릴레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구 관내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 장안종합사회복지관,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 은천재가노인지원센터, 동문장애인복지관, 동대문건강가정지원센터, 동대문구 등 7개 기관 및 22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봉사자들은 절임배추와 양념으로 10kg 1300박스의 김장김치를 담그고 포장작업이 완료되는 대로 각 기관별로 관내 독거 어르신, 다문화가정, 장애인 가구 등 저소득층 가정에 한 박스씩 직접 방문 전달하게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우리 구는 앞으로도 1:1 희망결연과 동희망복지위원회가 융합된 동대문형 복지공동체 보듬누리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하는 등 어려운 이웃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T&G복지재단 동부복지센터 관계자는 “사랑의 김장 릴레이 행사를 통해 동대문구 저소득층에 대한 지원을 계속하고, 더불어 사는 살맛나는 지역사회 만들기에 적극 동참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