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7-11-18 13:00 (토)
백경현 구리시장, 반부패청렴 시상식서 '공직부문 대상' 수상
백경현 구리시장, 반부패청렴 시상식서 '공직부문 대상' 수상
  • 정원영 기자
  • 승인 2017.11.15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정부패 ZERO 실천운동 등 다양환 반부패 청렴시책에 공헌한 공로
(사진=구리시)
(사진=구리시)

경기도 구리시 백경현 시장이 15일 서울시청 태평홀에서 개최된 2017년 대한민국 반부패청렴 대상 시상식에서 ‘공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한국반부패정책학회가 투명하고 공정한 정치·행정·사회문화 확립을 위해 청렴한 삶을 실천한 정치인, 공직자, 경영인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써 전국 자치단체 부문에서는 시장1명, 군수 1명, 구청장 2명만에게만 수여된다. 

특히 청렴대상 심사는 각계 추천 등을 통한 1차 자체심사를 거쳐 선정된 후보에 대해 2차 심사를 하고, 여기를 통과할 경우 3차 심사위원회 심사 및 의견을 거쳐 최종 엄정하게 선정됐다.     

이 같은 규정에 따라 공직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백경현 구리시장은 2016년 취임이후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시정목표로 반부패 청렴시책을 통해 타 지방자치단체의 귀감이 되고 지방자치 청렴정책의 초석을 다지는데 공헌한 공로가 인정됐다.

이와 관련 백시장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부정부패 ZERO 실천운동’ ‘청렴동아리 운영’ ‘청렴콘서트 실시’ ‘명예감사관 및 민간전문 감사관제 운영’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발굴해 실시해왔다.

수상을 한 백 시장은 “부정청탁금지법은 공직사회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시대정신으로 정착하고 있듯이 이제 금품이나 향응을 안 받는 것이 청렴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시민이 만족하는 행정을 했을 때 비로소 청렴이 완성된 것”이라며 “ 앞으로도 오늘의 이 수상이 더욱 값지도록 시민을 섬기는 행정이 구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구리/정원영 기자 wonyoung5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