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신도시급 김포 '캐슬앤파밀리에 시티' 12월 분양
미니신도시급 김포 '캐슬앤파밀리에 시티' 12월 분양
  • 전호정 기자
  • 승인 2017.11.14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캐슬앤파밀리에 시티' 조감도. (자료=롯데건설)
김포 '캐슬앤파밀리에 시티' 조감도. (자료=롯데건설)

대형쇼핑몰은 철저한 조사를 통해 사업성이 높다고 판단된 곳에 들어선다. 또 대형쇼핑몰은 우수한 교통여건과 함께 수많은 유동인구가 형성된 활발한 상권을 품는다. 대형쇼핑몰의 입점 여부가 인근 부동산 시장의 핫이슈로 꼽히는 이유다.

롯데건설과 신동아건설이 오는 12월 분양에 나서는 ‘캐슬앤파밀리에 시티’도 차량 10분 거리에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김포점과 롯데몰 김포공항점 등의 대형쇼핑몰이 위치한다. 이에 따라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캐슬앤파밀리에 시티’가 자리한 김포신곡6지구는 도시개발사업지구로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940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내년까지 신곡6지구 전체 5113세대 중 4682세대 규모의 ‘캐슬앤파밀리에 시티’가 순차적으로 공급될 계획이다. 이번 분양에 나서는 물량은 지하 2층~지상 16층 26개동, 전용면적 59~111㎡ 총 1872가구 규모다.

단지는 내년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고촌역이 단지와 인접해 있다.

고촌역에서 한 정거장만 지나면 5·9호선과 공항철도를 환승할 수 있는 김포공항역과 연결되며, 서울 마곡지구까지 10분대, 여의도와 서울역(급행기준)은 20분대로 도달 가능하다. 신논현역까지도 9개 정거장(급행기준)이면 연결되어 강남권 진입도 수월하다. 

주변 김포대로를 통해 서울 도심과 연결되는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 자유로 접근성도 뛰어나 도로를 이용한 교통여건도 좋다.

개발호재로는 인근 걸포지구에 교육, 문화 복합단지인 한강M-CITY가 조성될 계획이며, 고촌읍 인근에 창조형 미래도시 한강시네폴리스 개발도 예정돼 있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한강과 불과 2㎞ 정도 떨어진데다 사업지구 내 국제규격 축구장 약 7.5배 규모의 대규모 공원도 조성된다.

또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으며 유치원도 신설될 예정이다. 이미 신곡초교, 신곡중교 등이 인접하고 고등학교도 예정돼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김포 고촌은 정부의 각종 부동산 규제에서 벗어나 계약 후 6개월이 지나면 바로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는 점도 눈길을 끄는 요인이다.

견본주택은 서울 강서구 마곡역 인근에 마련될 예정이며, 현재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1074-3번지와 서울 강서구 마곡동 794-1번지에서 분양홍보관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