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7-11-24 18:22 (금)
시티건설,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 분양 중
시티건설,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 분양 중
  • 전호정 기자
  • 승인 2017.11.14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2㎡ 단일면적 분양전환공공임대아파트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 투시도. (자료=시티건설)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 투시도. (자료=시티건설)

시티건설은 14일 화성 남양뉴타운에 분양전환공공임대아파트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를 분양 중이라고 밝혔다.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는 경기도 화성시 남양 뉴타운 B12블록에 위치하며,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전용 82㎡ 단일면적으로 지하 2층~지상 21층 7개동, 총 438가구로 구성된다.

해당 단지는 최신 주거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분양전환 임대아파트(10년, 5년 임대 후 분양 전환 가능)다.

이는 먼저 살아본 이후 분양을 결정할 수 있고, 낮은 초기비용으로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실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5~10년 간 거주한 뒤 분양전환하게 될 경우 주변시세대비 낮은 가격으로 분양전환 우선권이 주어지기 때문에 시세차익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또한 임대기간 동안에는 취득세, 재산세, 종부세 등 세금 부담이 적고 분양 전환 후 주택을 되팔더라도 양도세를 내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사업지인 남양뉴타운은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진행하는 남양도시개발구역으로, 친환경도시개발을 목표로 256만㎡ 규모의 계획도시로 조성 중이다.

단지 남동측 바로 앞에는 약 16만㎡규모의 수변공원이 구축 중이다. 또 단지 내 지상에는 차 없는 공원 조성으로 50% 조경률에 달하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교통호재도 풍부하다. 77번국도 확장 공사가 마무리 공사 중으로 안산이 10분대 진입이 가능해진다.

또한 비봉~매송 간 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를 비롯해 2021년 개통 예정인 송산~봉담 간 고속도로(제2외곽순환도로)와도 인접해 교통의 요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송산에서 홍성까지 이어지는 서해선 복선전철이 2020년, 송산에서 서울역까지 이어지는 신안선 복선전철이 2023년 개통예정으로 화성시청역(가칭)을 통해 서울 여의도까지 30분대 접근이 가능해진다.

단지 도보 3분 거리에 동양초, 남양초·중·고교가 위치해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신축 시립도서관도 마무리 공사 중으로 뛰어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남양천, 수변공원, 단지내 공원이 어우러져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도 기대된다.

아울러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 등으로 구성된 대규모 입주민 커뮤니티 시설도 주목된다. 안전과 보안을 위한 번호판인식 주차관제 시스템을 설치하고, 첨단 디지털 도어록과 고화질 CCTV, 원격검침시스템 등도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경기 안산시 상록구 이동 714-1번지에 마련돼 있으며,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계약 중에 있다.

[신아일보] 전호정 기자 jhj@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