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굶기고 정권은 ‘잔치’하다니
주민 굶기고 정권은 ‘잔치’하다니
  • .
  • 승인 2008.09.10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와 여당이 대북 식량 지원 방침을 정한 가운데 주무부처인 통일부가 세계식량기구(WFP)를 통해 2000만 달러를 제공 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 졌다.

통일부는 또 9월 이후로 예정된 8-9개 민간 인도적 지원 단체의 대규모 방북을 허용하기로 하고 유관기관들의 의견을 수렴중인 것으로 알려 졌다.

이에 앞서 WFP는 올해 대북식량기금5억 3000만 달러를 모금하기로 하고 이중 한국에 6000만 달러를 요청했다.

WFP의 거듭된 지원 호소에도 금강산 관광객 피살 사건과 이 문제를 사실상 연계시키며 응 하지 않았던 그간 정부 태도를 고려하면 반가운 진전이다.

대북 식량 지원은 그야 말로 인도적 행위다.

굶어 죽는 위험에 처한 사람 그것도 동포를 돕는 일에 조건을 붙이는 것은 있을 수 없다.

식량계획은 지난 2일 기자회견에서 북한이 곧 기아상태로 들어갈 위험이 있다며 각국에 지원 요청 했다.

사정이 이런데도 북한은 정권 수립 60주년을 맞은 이른바 9.9절이다.

평양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경축행사가 펼쳐지고 올해는 특별히 ‘번영하라 조국이여’라는 집단 체를 공연했다.

WFP가 제기한 기아위기설이 무색할 정도로 잔칫상이 푸짐 했다.

북한당국이 민생고는 아랑곳 하지 안고 정권 창건 60주년 기념행사에만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니 어이가 없다.

평양에서 군사 퍼레이드가 펼쳐졌다.

대규모 병력과 장비를 동원 군사 강국의 면모를 대내외에 과시 하는 행사다.

북한은 1948년 9월 9일 공화국 수립을 선포하기 전에 대남 적화통일을 위해 인민군을 먼저 창건 했다.

태생부터 선군을 외친 셈이다.

김일성 사망(1994년)과 김정일 세습이후 선군 이념이 더욱 강화 됐다.

재작년 에는 핵 실험까지 강행 했다.

군 간부는 선군의 시혜를 누리는 특권층을 형성 하고 있지만 주민들은 식량 부족으로 만성적 영양 부족과 굶주림을 면하지 못하고 있다.

WFP조사 결과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주민의 60%이상이 하루 두 끼로 식사를 연명 하고 있다.

북은 정규군 120만 명을 비롯해 무려 300여만 명을 전시체제로 운영하는데 전체예산의 60% 이상을 쓰고 있다.

주민을 굶기고 국제사회 신뢰를 잃은 정권에는 결코 밝은 미래가 없다는 걸 알려야 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