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조선의 날 기념 산업포장등 수상
STX 조선의 날 기념 산업포장등 수상
  • 박민언 기자
  • 승인 2008.09.09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경부 장관 표창 1명·우수 근로자 2명 선정
신상호 STX Europe 최고운영책임자 산업포장 STX가 ‘제 5회 조선의 날’ 기념식에서 산업포장 등 4개 상을 수상했다.

STX 임직원은 9일 오후 서울 COEX에서 열린 ‘제 5회 조선의 날 기념식(Shipbuilding Korea 2008)’에서 이윤호 지식경제부 장관, 박규원 한국조선협회장, 선주및 조선소 관계자 등 이 참석한 가운데 산업포장 및 지식경제부 장관 표창, 우수 근로자상을 수상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신상호 STX Europe 최고운영책임자(COO)가 ‘산업포장’을, 차충희 STX 영업4팀장이 ‘지식경제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STX조선 김종욱 반장과 함영주 과장은 각각 ‘우수 근로자상’을 수상했다.

산업포장을 수상한 신상호 최고운영책임자는 STX조선 조선소장 등을 역임하며 선박 건조 신기술 개발 및 적용으로 조선업 발전에 기여하고 7년 연속 무분규 임단협 타결을 이루는 등 탁월한 리더십과 업무 수행력을 보인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9월 1일부로 STX Europe 의 COO로 선임되어, 그룹의 유럽 지역 생산 네트워크의 내실을 다져 신 성장 동력을 확충하는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차충희 STX 영업 4팀장은 탁월한 비즈니스 능력으로 그리스, 터키 등 유럽 지역을 집중 공략해 다수의 신조 계약을 성사시키고, 신선형 개발 주도로 STX조선의 벌크선 시장 우위를 확보하는 데 많은 기여를 했다.

한편 우수 근로자상을 수상한 김종욱 STX조선 LINE Q.C반장은 25년간 도장 분야에서 노하우를 쌓아 온 장인으로 도장 품질 향상을 통해 선주사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다.

함영주 선체품질보증팀 과장은 철저한 고객 중심의 품질 관리로 선주 감독관들로부터 절대적 신임을 받았으며 체계적인 품질 향상 교육 시행으로 후배 양성에도 적극적 면모를 보였다.

이 날 시상식에 격려차 참석한 이인성 STX조선 부회장은 “이러한 자리를 빌어 직원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실어줄 수 있어 기쁘다”고 말하며 “최고의 품질을 위해 더 경주하라는 채찍질로 알고 기술 경쟁력 확보에 더욱 전력을 다할 것”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