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017 바르게살기운동 전국회원대회’ 개최
대구시, ‘2017 바르게살기운동 전국회원대회’ 개최
  • 김진욱 기자
  • 승인 2017.11.07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에서는 처음으로 개최

대구시가 오는 8일 오후 12시30분에 대구 육상진흥센터에서 ‘2017 바르게살기운동 전국회원대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24회를 맞는 바르게살기운동 전국회원대회는 대구시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는 것이며, 전국에 있는 70만 바르게살기운동 회원들이 활동 성과와 앞으로의 비전을 공유하고 화합을 다짐하는 행사다.

‘함께 하는 세상, 새로운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에는 권영진 대구시장과 윤종인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분권실장을 비롯한 내빈과 전국 바르게살기운동 회원 등 6천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1부 식전행사로는 식전공연과 시정 홍보영상 상영, 바르게 포상 수여, 축하공연 등이 진행되며 2부 본 행사는 대회기 입장, 행동강령 낭독, 성과보고 영상, 환영사, 감사패 전달, 대회사, 정부 포상 수여, 축사, 결의문 낭독, 대회기 이양, 퍼포먼스, 회가 제창 순으로 진행된다.

포상 대상자는 바르게살기운동 우수 회원을 선정해 국민훈장 6명, 국민포장 6명, 대통령 표창 16명, 국무총리 표창 16명,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17명 등 100여 명을 시상하며, 초청 내빈 및 회장단이 함께 ‘새로운 출발’을 상징하는 퍼포먼스도 펼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바르게살기운동은 진실‧질서‧화합 3대 이념을 통해 국민 합과 선진 사회발전에 이바지한 정신문화운동”이라며 “대회를 통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설정과 역할을 새롭게 다짐하고 국민 행복 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바르게살기운동을 범국민운동으로 승화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