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정치인, 전투비행장 잘못 인정하고 대화 나서야"
"수원 정치인, 전투비행장 잘못 인정하고 대화 나서야"
  • 강송수 기자
  • 승인 2017.11.03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민주당 화성갑 지역위원회 긴급기자회견 개최
김용 위원장 "갈등 부추기는 선동 여론 중단해야"
민주당 화성갑 지역위원회 긴급기자회견 (사진=강송수 기자)
민주당 화성갑 지역위원회 긴급기자회견 (사진=강송수 기자)

“더 이상 화성시민과 수원시민을 볼모로 잡지 않았으면 좋겠다. 지금이라도 수원이 솔직하게 예비후보지 선정 자체의 잘못을 인정하고 대화에 나서야한다.”

더불어민주당 화성갑 지역위원회와 삼괴폐기물매립시설반대대책위, 서해선복선전철지하화추진위, 화성시민 등은 지난 2일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시민 갈등 부추기는 수원전투비행장 화성 이전 전면 백지화하라!’를 슬로건으로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날 김용 더민주당 화성갑 지역위원장은 지난달 30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백혜련 의원(수원을)에 의해 불거진 ‘수원전투비행장 이전부지 공론화 방식 도입’을 결국 주민투표 수순으로 가기 위한 꼼수라며 선동에 가까운 수원시의 전방위적 여론전 중단을 촉구하고 나섰다.

김 위원장은 “예비이전후보지 화성호 선정은 적폐세력인 박근혜 정부의 탄핵기간 중 비적법적 절차로 졸속하게 이뤄진 일방적이고 잘못된 결정”이라면서 “촛불혁명에 의해 탄생된 문재인 정부는 원점에서 재검토하는 것이 원칙”이라고 단호히 말했다.

이어 “잘못 선정된 예비후보지를 놓고 신고리 원전에 이은 공론화 방식을 제안한 처사는 적폐세력의 결정을 이어받겠다는 백 의원의 자가당착적 넌센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법적인 문제에 있어서 조건이 하나도 맞지 않는다. 절차에서도 조건에 들어가지 않는다”며 “수원 정치인들이 더민주당 경기도당 대선공약으로 전투비행장 이전후보지를 넣으려 했지만 못 만들었다. 공생의 관계 속에서 그림을 그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김 위원장은 “수원 정치인들이 본인들의 정치 연장을 위해 너무 비합리적으로 가고 있다”며 “이게 얼마나 시민들에게 피해인지 생각해야 한다”고 충고했다.

[신아일보] 화성/강송수 기자 ssk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