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별빛이야기 문화 나눔 이벤트’ 11월까지 연장 진행
스타벅스, ‘별빛이야기 문화 나눔 이벤트’ 11월까지 연장 진행
  • 임태균 기자
  • 승인 2017.11.02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4회에 걸쳐 시인·작가 등 명사특강
행사 당일 리저브 커피 샘플링도 진행
지난 30일 열린 스타벅스 ‘명사특강’ 행사 모습 (사진 = 스타벅스)
지난 30일 열린 스타벅스 ‘명사특강’ 행사 모습 (사진 = 스타벅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에서 펼쳐졌던 스타벅스의 '문화 나눔 이벤트'를 이달까지 연장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11월 한달 간 매주 월요일(6일·13일·20일·27일 총 4회) 오후 7시부터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위치한 별마당 도서관 무대에서 명사특강 '스타벅스 리저브와 함께하는 별빛이야기'를 연장 진행한다.

앞서 스타벅스는 이미 지난달 23일과 30일 두 차례에 걸쳐 이미도 작가를 초청해 ‘명사특강’이라는 동일한 문화 나눔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11월에 펼쳐질 4회 특강은 매 회차마다 다른 강연자가 나설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이번 11월 행사는,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한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오는 6일에는 11월 행사의 첫 번째 타자로 시인 박준이 '슬픔은 자랑이 될 수 있다'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이어 13일에는 김수영 작가가 '당신의 인생은 무엇입니까'라는 내용의 특강을 진행하며, 20일과 27일에는 시인 글배우와 소설가 장강명이 각각 '나의 밤 하늘에 내 꿈이 반짝이길'과 '어른이 된다는 것'을 주제로 명강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협업을 통해 어린이 재단이 후원하는 예술분야 인재들이 사전공연 형태로 무대에 나선다. 이에 따라 공연자와 방청객 모두에게 서로의 꿈을 응원하고 슬픔을 위로하는 감동적인 시간이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지난 10월 2차례 열린 스타벅스의 문화 나눔 이벤트에 대한 고객분들의 추가 진행 요청이 많아 11월까지 연장 진행을 결정했다”며 ”지난 10월 많은 찬사를 받았던 이미도 선생의 행복 특강에 이어 이번에는 청년들의 고된 삶을 응원할 수 있는 다양한 인생 이야기와 퍼포먼스를 준비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