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충남교육청, 2017 충남과학창의축전 개최
충남도-충남교육청, 2017 충남과학창의축전 개최
  • 김기룡 기자
  • 승인 2017.10.21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당진종합운동장서… 가족과 함께하는 미래사회의 장
2017 충남과학창의축전’이 20일 당진종합운동장 특설무대에서 열리고 있다.(사진=충남교육청 제공)
2017 충남과학창의축전’이 20일 당진종합운동장 특설무대에서 열리고 있다.(사진=충남교육청 제공)

‘가족과 함께하는 2017 충남과학창의축전’이 지난 20일 당진종합운동장 특설무대에서 성공적인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충남교육청과 충남도가 주최하고 충남과학교육원이 주관 운영하는 이 축전은,  ‘4차 산업혁명시대 창의융합 체험의 장!’이라는 슬로건 아래 미래사회를 향한 발걸음을 시작했다.

이번 축전은 당진시와 당진교육지원청이 공동 주관기관으로 협력하고, 한국기술교육대학, 호서대학교, 충남지식재산센터, 한국생산기술연구원에서 지원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가 22일까지 운영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과학 석학들과 미래사회의 전망을 내다보는 과학콘서트, 융합과학 및 실생활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80 여개의 체험부스 운영, 재미있게 다가가는 과학마술, 충남 초·중·고 학생들이 참여하는 과학송 부르기 대회, 발명 골든벨, 스토리텔링 포스터 공모전, 무궁화 사진전, 과학경진대회 우수작 전시 등이다.

프로그램별로 운영시간을 다르게 하고, 몇몇 프로그램은 미리 참가신청을 받아 학생들이 질서 있고 안전한 관람과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많은 학생들이 축전에 참가할 수 있도록 당진시내에서 종합운동장까지 셔틀버스를 22일까지 운행한다.

부스 운영은 최첨단 과학기술을 체험하는 상상마당, 학생들의 창의성을 계발하는 창의마당, 기초과학과 실생활 과학을 접목한 탐구마당, 가족과 함께 과학 미션을 수행하는 겨루기 마당으로 이뤄졌다.

[신아일보] 김기룡 기자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