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보험] 출‧퇴근부터 치킨배달까지 오토바이 운전자도 든든하게
[it보험] 출‧퇴근부터 치킨배달까지 오토바이 운전자도 든든하게
  • 정수진 기자
  • 승인 2017.10.20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④ 동부화재 ‘참좋은 오토바이 운전자보험’
(사진=동부화재)
(사진=동부화재)

# 나배달(35)씨는 요즘 형과 함께 치킨집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최근 집 근처 작은 가게를 계약해 인테리어까지 마쳤다. 나배달씨와 형은 가게가 자리 잡을 때까지 아르바이트생 없이 두 사람의 힘만으로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오토바이를 탈 수 있는 나배달씨가 배달을 담당하게 됐다. 나배달씨는 학생 때도 배달 아르바이트를 했었는데, 같이 일하던 친구가 사고로 크게 다쳐 병원에 입원을 했었다. 당시 병원비로 힘들어하던 친구를 떠올리며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해 보험을 찾아보기로 했다.

나배달씨가 찾은 동부화재 ‘참좋은 오토바이 운전자보험’은 오토바이 운전 중 사고로 사망, 후유장애, 입원일당, 수술비 등 신체를 보장하는 상해와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및 벌금 등의 비용손해까지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상품이다.

오토바이 사고시 많이 발생하는 골절, 안면열상, 인대파열 진단비 및 보복운전피해위로금 등 오토바이 운전시 사고에 특화된 다양한 보장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나배달씨에게는 출‧퇴근용으로 오토바이를 타는 고객뿐만 아니라, 배달‧퀵서비스 등 오토바이 운전을 생업으로 하는 고객까지 가입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중요했다.

이 상품은 오토바이 운행용도에 따라 보험료를 다르게 적용한다. 가정용은 3~5만원, 치킨배달이나 우편배달 같은 비유상운송 배달용은 5~6만원, 택배나 퀵서비스 같은 유상운송 배달용은 6~8만원 수준으로 보험기간 및 선택특약에 따라 보험료를 조정할 수 있다.

10인 이상이 단체 가입하면 보험료의 1%를 할인 받을 수 있다.

1종(비갱신형)은 만18세부터 65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보험기간은 3,5,10년 중에 선택가능하다. 2종(갱신형)은 만18세부터 50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3,7년 중 보험기간을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