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미혼한부모가정 아동들에게 학습도구키트 지원
KB손해보험, 미혼한부모가정 아동들에게 학습도구키트 지원
  • 정수진 기자
  • 승인 2017.10.19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날 전달식에 참석한 KB스타드림봉사단원들이 직접 포장한 ‘학습도구키트’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손해보험)
이 날 전달식에 참석한 KB스타드림봉사단원들이 직접 포장한 ‘학습도구키트’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19일 홀트아동복지회 본사에서 미혼한부모가정 아동들의 교육 지원을 위한 ‘학습도구키트’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학습도구키트’는 가방, 학용품, 학습교재 등 취학 아동의 학습에 필요한 물품을 담은 패키지로 미혼한부모 가정 아동들이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쾌적하게 교육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 키트는 향후 선정 절차를 거쳐 총 200여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KB손해보험은 지난 2014년부터 미혼한부모 가정의 어려움을 돕고자 다양한 지원사업들을 지속적으로 실천해왔다. 1000여명이 넘는 수혜자를 배출하며 호평을 받았던 ‘365 베이비 키트’가 양육을 중심으로 지원한 프로그램이라면 ‘학습도구키트’ 지원 프로그램은 교육에 초점을 맞춘 사업이다. 이를 통해 KB손해보험은 미혼한부모 가정 아동들의 양육부터 교육까지 케어하며 이들이 성장하는 과정 전반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KB손해보험 소비자보호본부장 허봉열 상무는 “아동들에게 전달될 ‘학습도구키트’가 경제적 여건으로 교육에 어려움을 겪는 미혼모 가정에게 조금이나마 도움과 희망이 됐으면 한다”며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미혼한부모 가정이 사회적 편견 없이 희망을 키워나가는데 함께 하겠다”라고 말했다.

‘미혼한부모가정 자녀 교육지원’ 프로그램은 취학 아동을 둔 미혼한부모 가정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홀트아동복지회 홈페이지를 통해 11월부터 신청할 수 있고, 자체적인 심사 절차를 거쳐 선정된 가정에 지원 물품이 배송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